본문 바로가기

IT정보

택시요금계산기로 간편하게 미리 요금알아보는법

택시요금계산기로 간편하게 미리 요금알아보는법







내가 아는 길이나 자주 택시를 타봤던 이라면 택시요금을 짐작할수 있어서 부담없이 탈수있지만, 생소한 곳에서 택시를 타게되면, 택시비가 얼마 나올까 하고 불안할때가 있죠.


심야할증이 붙는 시간대라면 더욱 그러하구요. 

택시를 타자마자 기사님한테 물어보면 바로 알수있겠지만, 만약에 어마한 금액을 불러버리시면 바로 내리기도 좀 뭐하잖아요.


그래서 택시요금을 미리 알아보는 계산기를 찾아보고, 평소 자주가는 곳을 기준으로 검색을 해보니 정확한 금액은 아니지만, (천원 내지 이천원정도의 차이는 있어요) 미리 알수가 있어서 안심이 되드라구요.











먼저, 네이버 택시요금계산기인데, 요건 PC로 검색하기보다는 모바일이 훨씬 편해요. 

스마트폰으로 네이버로 들어가서 "택시요금계산"이라고 검색을 하면 바로 계산기가 나와요.



순서대로 출발지 입력 - 검색버튼 클릭 내가 출발하는 장소 선택 도착지 입력 - 검색버튼 클릭 내가 도착할 곳 선택 후 택시요금 계산 버튼을 클릭하면 아주 간편하게 택시요금을 미리 알아볼수가 있어요.


할증이 붙는 시간대에 낯선곳에서 택시를탈때는 이렇게 알아보고 택시를 타는데,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만약 차가 밀리면 택시요금이 더 나오겠지? 


네, 차가 밀리면 자연스레 택시요금이 더 많이 나오는데, 그래서 평일낮시간에 타보고, 같은 장소 퇴근시간에 타서 요금을 따져보니, 3천원정도의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네이버 택시요금계산기의 경우 PC와 모바일의 가격이 같지는 않아요. 

크게 확 차이가 나는 건 아니지만, 몇백원정도의 차이가 있고, 거리도 조금씩 다르게 나오드라구요. 


택시요금계산을 해주는 어플도 있어요. 

서로 다른 도시로의 이동시 어쩌다 택시를 탈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택시미터기가 아닌 일정금액을 부르고 가는 경우가 있는데, 부르는 가격에 가는거보다 미터기를 켜고 가는게 더 저렴하죠. 


부르는 가격에는 택시요금 중 빈택시로 돌아올 경우를 포함해서 왕복요금을 부르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모든 택시가 다 그런건 아니지만, 먼거리를 갈경우 요금폭탄을 대비해서 혹시나 미터기가 조작되지는 않을까 걱정도 

되고, 세상이 하도 숭악하다보니..


의심의 의심이 꼬리를 물어요 ㅜㅜ 


이럴때 활용하기 딱 좋은  택시요금 어플 "택시탈때좋은"





택시탈때좋은 어플이 맘에드는 기능은 바로 택시미터기 기능인데, 택시에 붙어있는 요금계산기가 어플로

쏙 들어왔다고 생각하시면 금세 아실꺼예요. 



택시 처럼 기본 요금부터 시작해서 심야할증도 설정할수 있고, 전국 어디서나 해당지역 지역요금으로 설정되서 

요금조작에 대한 불신을 조금 덜수 있는거죠.


일반택시와 모범택시로 구분도 되어 있구요.


단, 이 어플은 GPS기반으로 일반 택시 미터기와 동일하지는 않지만,최종 도착지에서조금의 차이는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2,500원 정도 차이가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택시를 탈때 차라도 밀리면 안보는척 해도 택시미터기 숫자 높아지는거에 눈길이 가기 마련인데, 대략적인 요금을 미리 알수있다면, 걱정이 줄어서 도움이 되는거 같아 좋아요.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