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가죽리폼스티커 가죽소파 복원 방법 셀프수리 후기

가죽리폼스티커 가죽소파 복원 방법 셀프수리가죽리폼스티커 가죽소파 복원 방법 셀프수리 후기

 

 

집에 대부분 가죽쇼파를 가지고 계실텐데요~ 

가죽쇼파는 몇년을 쓰다보면 헤지고 찢어지는 일이 많을수 밖에 없더라구요 

저희집 쇼파도 이제 만3년이 되었는데도 아이때문인지 벌써부터 찢어져서 벌어지더라구요 ㅠㅠ 

비싼 쇼파를 새로 사고 싶은 마음도 없고.. 

그부분만 보수하면 몇년은 더 쓸것 같아서 고민하턴차에 "셀프수리"에 도전하게되었어요~

 "가죽스티커"제품들이 요즘 아주 잘 나와있더라구요!!

 

 

 

 

여러번의 검색끝에 !! 

룽고가죽이라는 곳이 후기도 많고 가격도 괜찮더라구요 

가죽리폼스티커이면서 천연소가죽이라고 하네요~~

 

 

천연가죽 보수스티커 색상표를 보시면 다양한 색상의 가죽스티커들이 있어요 

저는 베이지 계열색으로 골랐답니다~ 

가지고 있는 쇼파와 100%색상이 맞을순 없겠죠? 

하지만 대략적으로 맞는 색상을 골라서 선택하는 수밖에 없지요 ^^

 

 

주문한지 이틀만에 도착한 가죽리폼스티커!! 

생각보다 사이즈도 괜찮네요~ 

저희집 쇼파는 찢어진 부분이 넓지 않아서 이정도면 충분하겠더라구요~

 

 

가죽이 쫀쫀하면서도 탄성감이 느껴져서 보자마자 예감이 좋더라구요 ㅎㅎ

거기다가 가죽 반대편은 양면테이프를 제거하고 쇼파에 직접 부착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작업이라 누구나 쉽게 할수 있고요 ^^

 

 

저희집 쇼파는 이렇게 바느질? 부분대로 옆으로 쭉 찢어져서.. 

점점 벌어지더라구요 ㅠ 

자주앉는 부분이라 압박을 받아서 가죽이 벌어지면서 찢어지는 현상이였어요.

 

 

저희집 쇼파와 색상은 차이가 좀 있네요 ㅋㅋㅋㅋ 

쇼파도 쓰다보면 색상이 변하다보니 그런가봐요~ 

베이지 계열인지 알았는데.. 저희집 쇼파 색상이 좀더 변색된듯한 느낌 ㅎㅎㅎㅎ

 

 

넓게 붙히면 아무래도 면적이 넓으니깐 앞으로도 벌어짐을 방지할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처음엔 크게 붙혔어요!!

 

 

이렇게 붙히고나니 엄청 쫀쫀하고 잘 붙어서 만족스러웠어요 

탄성도 좋고 스티커 자체도 접착력이 아주 좋았답니다

 

 

이렇게 붙히고 완성시켰는데 보면 볼수록 너무 티가 나고 ㅋㅋㅋㅋㅋㅋ 

정말 누가보면 좀 부끄러울 정도라서 고민하다가 다시 스티커를 떼어내고 작게 작업을 했어요 흑흑..

 

 

이렇게 찢어진 부분만 길에 다시 붙혔더니 훨~~씬 낫네요 !! 

스티커를 떼기전에 깔끔하게 가위로 잘랐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한번 실패후 다시 작업해서 마감부분이 좀 지저분한게 아쉬워요~~ 

여러분은 저처럼 그런 실수하지 마시고 딱맞게 하시길 바래요 ㅎㅎ

 

 

이렇게 쫀쫀하게 잘 붙어있고 몇일 지났는데도 변형이 없어서 아~주 만족스러워요!!

 

 

이렇게 멀리서 찍으니 생각보다 티도 안나고 괜찮지요?? 

처음에 너무 크게 붙혔을때는 반창고 붙힌거 마냥 이질감이 많았는데 ㅋㅋ 

이렇게 붙히니 딱 좋네요. 

욕심내지말고 찢어진 부분에만 붙히는게 좋을것같아요 

스티커 색상과 쇼파 색상이 완벽히 같긴 힘드니깐요 ^^

가죽쇼파 찢어진 곳이 있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가죽리폼스티커를 사용해보세요~

 찢어진 채로 계속 두면 보기 안좋을뿐만 아니라 점점 그 면적이 넓어지기 때문에 이렇게 보수를 해주면 좀더 오래쓸수 있답니다 ^^

 

#가죽리폼스티커 #가죽소파복원방법 #셀프수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