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등드름을 없애주는 생활습관



안녕하세요. 보이는 곳의 여드름도 스트레스를 받지만 안보이는 곳에 난 여드름도 참 말못할 고민 중 하나에요. 얼굴 피부는 깨끗한데 엉덩이에 여드름이 많은 사람도 있고요.. 등에 여드름이 몰리는 경우도 많답니다ㅜㅜ


그래서 오늘은 등드름을 없애주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여성분이라면 결혼할때 웨딩드레스를 입었을때 등이 잡티하나 없이 깨끗해야 더 고급스럽고 예뻐보이더라구요. 

얼굴뿐만 아니라 등도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도 우리의 피부이니까요!




첫번째 등드름을 없애주는 생활습관은 바로 샴푸를 할때 몸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등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피부의 청결에 신경을 써줘야 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감을 때 샴푸가 등에 닿으면 얼굴처럼 피지와 각질이 쌓이기 쉽답니다. 그래서 샴푸를 할때는 고개를 숙이고 감아주셔야 해요. 조심조심 어깨나 등에 닿지 않게 샴푸질을 해주셔야겠죠? 또 컨디셔너를 바르고 난 뒤에는 헤어캡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은근히 등드름의 원인이 샴푸인 경우가 많더라구요. 일상이 되어버린 습관 속에서 잘못된 습관은 고쳐주시는 것이 좋겠죠?




등드름을 없애주는 생활습관 두번째는 알로에나 티트리 같은 성분의 제품을 사용해주시는거에요. 


겨울은 특히 땀이 나지 않고 건조하잖아요. 그래서 유분을 채워주는 오일리한 바디워시를 쓰는 분들이 계실텐데 여름에는 그게 모공을 막는다고 해요... 

티트리는 여드름에 효과적이기도 하고 알로에와 민트 모두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등의 열기를 가라앉히면서 등드름이 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등드름을 없애주는 생활습관 세번째는 바디스크럽을 이용하는거랍니다. 


일주일에 2번에서 3번 정도 바디스크럽을 사용해주면 등에 남아 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또 등드름 자국을 재생시켜주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너무 심한 자극을 주면서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살살 문질문질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또 여드름에 좋은 팩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등은 면적이 얼굴보다 훨씬 넓기 때문에 양많고 저렴한 제품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등드름을 없애주는 생활습관 네번째는 자극을 주지 않는거에요. 


여름에는 자는 동안 땀을 흘리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침구류를 자주 세탁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또 옷이나 속옷은 땀이 잘 배출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구요. 통풍이 잘되야 땀을 흘렸을때 등을 청결하게 유지시켜줄 수 있으니까요. 특히 땀이 많은 사람일수록 옷을 자주 갈아입는 것이 좋습니다.


또 등에 열이 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의자에 앉아 있을때나 잠을 잘때나 너무 오랜시간 바닥에 딱 붙이고 있는 것도 멀리해주셔야 해요ㅜㅜ 지금까지 등드름을 없애주는 생활습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