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습기를 안전하고 깨끗히 사용하기 위한 가습기 청소방법!



겨울철 필수템으로 빠질 수 없는 것이 가습기인데요.

한때 가습기 살균제 사건으로 인해 가습기 사용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불안한 마음은 크지만 그렇다고 건조한 요즘 습도조절을 포기할 수는 없고..

그래서인지 가습기 청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하게 되었답니다.

우리의 건강과 바로 직결되는 가습기! 제대로 관리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가습기에는 항상 물이 담겨있기 때문에 물때가 끼기 쉽습니다.

때문에 가습기 청소의 기본은 바로 물때 제거입니다.

물때를 완벽히 제거해주지 않은채 가습기를 작동시키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가습기 물을 버린 후 물통을 깨끗히 씻어줍니다. 가습기 전용솔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물때를 깨끗히 닦아냅니다.

그런 다음 제품의 손상을 막기 위해 부드러운 소재의 천으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가습기를 열었는데 하얀 이물질이 보인적 없으셨나요~

이 하얀 이물질은 수돗물에 녹아있는 석회질인데, 구연산수를 이용해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구연산수는 인체에 전혀 무해한 천연세제로도 유명한데, 구연산수를 이용해 면봉이나 천으로 이물질을 말끔히 닦아주면 됩니다.

구연산수를 만들때에는 물 100ml에 구연산 5g 정도가 적당합니다. 

구연산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강한 산성을 띄게 되므로 비율을 정확히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구연산수를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소금이나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여 가습기를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

가습기 통에 물을 채운다음 소금이나 베이킹소다를 한두스푼 넣고 충분히 헹궈주면 됩니다.

또한 뜨거운 물을 담고 10분 정도 가습기를 작동하여 주어도 가습기를 깨끗히 청소할 수 있답니다.




가습기 사용이 잦은 겨울철에는 적어도 일주일에 두세번은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가습기 사용을 보다 쾌적하고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가습기 청소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들을 이용해 남은 겨울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