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랫동안 휴대폰을 사용하기 위한 배터리 수명 늘리는법!



우리는 하루중에 시도때도 없이 휴대폰을 사용합니다.

출퇴근 길에도, 업무중에도, 심지어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때에도 변기에 앉아 휴대폰을 사용하곤 합니다.

그만큼 24시간 내내 휴대폰과 우리는 땔래야 땔수 없는 사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렇듯 하루종일 휴대폰을 쓰다보면 배터리 수명은 당연히 줄어들게 되어있습니다.

어떤 전자기기든 오래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은 닳게 되어있는데요. 휴대폰 역시 예외는 아니지요.

그렇다면 휴대폰 배터리 수명을 좀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과연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은 평균 1년~2년 정도라고 합니다.

충.방전 사이클로 따지면 약500회, 배터리를 100% 충전시 1회의 사이클이 소모됩니다.


하지만 평소 휴대폰 사용 습관이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휴대폰과 배터리가 분리형인 경우엔 배터리만 쉽게 교체하면 되지만 일체형인 경우엔 A/S센터에 맡겨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적인 문제도 함께 있습니다.


특히 요즘 나오는 휴대폰들은 대부분 일체형이 많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을 조금이라도 늘리기 위해서 평소 습관을 잘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충전은 80%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100% 충전시 1회의 사이클이 소모되므로 80%만 배터리를 충전하여도 휴대폰 배터리 수명을 좀더 늘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배터리를 충전한채 잠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배터리 과충전으로 수명을 깍아 먹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취침 전에는 반드시 충전기를 뽑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배터리를 0%까지 사용한 후 충전을 하는 것이 수명을 더 늘리는 방법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옛말입니다.


요즘에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15%~20% 까지 사용하고 80%정도까지만 충전하는 방식이 가장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제조회사에서도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지만 갑작스런 상황에 따라 아무 충전기나 사용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하지만 휴대폰 배터리 수명을 좀더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다면 정품 충전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하철이나 편의점에 배치된 급속충전기는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그리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휴대폰을 교체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배터리 수명일 것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잘 실천한다면 분명 휴대폰 배터리 수명을 조금이나마 더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