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봄이 설레이는 이유 두근두근 벚꽃축제및 벚꽃 개화시기

봄은 다채로운 꽃구경을 빼 놓을수 없는데, 개화시기를 맞추지 못했다면..맘 아프죠. 얼마전 매화축제에 다녀온 동생 왈..그 많은 나무 중에 딱 5그릇에 꽃이 피었더라..그 많은 사람들이 5그릇에 달라붙어서 사진찍고 있더라..ㅎㅎ 

우리는 그러면 안되니까 개화시기를 잘 알아보고 가야겠죠?




벚꽃 개화시기(웨더아이 기준)

제주 3월 24일, 부산 3월 27일, 포항 3월 28일, 대구 3월 28일, 여수 3월 30일, 광주 4월 1일, 전주 4월 1일, 대전 4월 2일, 청주 4월 4일, 강릉 4월4일, 서울 4월 7일, 춘천 4월 9일, 인천 4월 10일 이예요.

벚꽃은 꽃이 시기 시작한 후 일주일 정도 뒤가 절정기니까 꽃놀이 갈때 참고해 주세요.


(이미지출처 : 플리커)



진해군항제 ( 4월 1일 ~ 4월 10일)

진해군항제는 세계최대 벛꽃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벚꽃과 함께 해군의 멋진 퍼레이드 어우러진 화려한 축제죠. 축제 기간에는 어디를 봐도 온통 벚꽃천지^0^

어디를 가든 벚꽃터널을 지나가는 기분..말 그대로 꽃길을 걷는 기분이 드는 곳이 진해군항제죠. 여좌천 1.5㎞의 꽃개울과 경화역의 800m 꽃철길에서 피는 아름드리 왕벗나무는 진해벚꽃의 절정이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진행군항제는 왕벚나무로 꽃잎이 크고 화려해서 꽃잎 접사하기 좋고, 가까이서 사진을 찍을때 더 이쁘거든요. 그리고 4월 4일 속천창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가 있으니 벚꽂과 함께 어우러진 불꽃쇼 날짜에 맞춰서 구경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전 평일이라 패스..

홈페이지 : https://www.changwon.go.kr/depart/contents.do?mId=0301010100





화개장터벚꽃축제 하동(4월 7일 ~ 4월 8일)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축제기간은 이틀로 짧지만 축제기간 앞뒤를 전후로 벚꽃구경을 할수 있어요. 어쩌면 축제기간을 피해 꽃구경을 하고 오는게 더 좋을것도 같구요. 많은 벚꽃축제를 다녀왔지만, 가장 기억이 남는 곳이 이 곳이 아닌가 싶어요. 

화개장터벚꽃축제는 5km에 이르는 새하얀 벚꽃터널 구간이 명소로, 요기는 연인이 같이 걸어가면 백년해로 한다고 해서 혼례길이라고도 부른다고 해요. 그래서 유독 화개벚꽃축제는 연인들이 많은 곳이 아닌가 싶어요. 모솔이 가면 배아픈..

진해군항제는 벚꽃과 해군퍼레이드가 믹스된 재미를 준다면 화개벚꽃은 벚꽃 그 자체만으로의 아름다움을 주는 곳이라 할수 있어요.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에 이름을 올린곳이기도 하구요.

홈페이지 : http://tour.hadong.go.kr/program/tour/tourfestival/outTourFestival.asp?cate=2&year=2014&SType=&SString=&idx=3&page=1




(이미지출처 : 이월드 홈페이지)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대구(3월 24일 ~ 4월 8일)

이월드 별빛 벚꽃축제의 묘미는 야간에 즐기는 가로등 아래 반짝이는 벚꽃을 보는 재미가 있다는거 아닐까 싶어요. 올해로 7년째는 맞이하는 축제로 왕벚꽃이 야간 조명불빛을 받은 먼가 새롭기도 하고 몽롱한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곳이예요. 놀이동산과 함께 있는 곳이다보니 아이들과 함께 가족놀이 하기에 적당한 곳이 아닐까 싶어요. 또, 부대행사가 많아서 날짜와 시간을 맞추면 하루종일 버리는 시간없이 즐길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단, 놀이공원이라서 이용권을 구입하셔야 해요.

야간자유이용권의 경우 어른 25,000원, 청소년및 어린이 23,000원인데 여기에는 종일 자유이용권 혜택 + 별빛축제 관람을 할수 있어요.

주차요금은 일반고객은 3,000원이고 연간회원은 2,000원, 83타워를 이용 시 30,000원 이상이용고객이라면 무료주차로 타워를 이용한 영수증을 정산시 보여줘야 해요.

홈페이지 : http://www.eworld.kr/main/main.htm

(비오면 모든 공연이 취소되니까 날씨 체크 꼭 하고 가시길..)




경주벚꽃축제(4월 5일 ~ 4월 15일)

경주 벚꽃은 참 이쁘지만 지진으로 때문에 불안한 감이 있지만, 매년 봄이면 빼놓지 않고 가는 곳이예요. 경주 보문단지를 주변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지만, 가장 좋은건 자전거를 타고 벚꽃사이길을 지나간다는 거 아닐까요. 

일년에 자전거를 딱 한번 타는데 그날이 바로 경주가는 날인셈이죠. 여기서 자전거 배우고 아이도 경주서 자전거 마스터하고 말이죠.

이번 경주벚꽃축제에는 다양한 행사가 많은데, 개막공연은 4월 6일 19시에 보문수상공연장에서 있고, 4월 7일~15일까지 경주 일대 곳곳에서 버스킹 공연이 있어요. 벚꽃아래에서 불려지는 달달한 노래들 ㅎㅎ 




또, 이번에 벚꽃운동회를 개최하는데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고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된다고 하니 경주벚꽃축제가 가실 예정이라면 참여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특히나 아이들이 있다면 좋은 경험이고 놀이가 될것도 같아요. 우승 상품도 있으니 엄마도 좋구요^^

홈페이지 : http://www.cherryblossomfestival.kr/index.php


벚꽃축제는 꽃의 개화시기와 엔딩시기에 국한되다 보니 어디를 가나 꽃보다 사람구경을 왔네 하는 기분도 많이 들죠. 이미 많은 벚꽃축제를 다녀오신 분이라면 내 주위 남들은 모르는 숨은 벚꽃명소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올해는 부디 개화시기를 잘 맞춰서 예쁜 추억 만들고 오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