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름만 되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골칫거리 초파리 없애는법!



날이 무척이나 더워진 요즘, 주방의 불청객 초파리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초파리는 주로 음식물이 많은 주방에 나타나 불결함을 유발하지요 초파리를 죽이는 것은 쉽지만 그수가 만만치 않고 금세 다시 생겨 여간 짜증나는 일이 아니지요. 

날도 더운데 초파리까지 말썽이라니 정말이지 불쾌지수 급상승을 불러일으킨답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부터 초파리와의 전쟁에서 벗어나는 초파리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일껍질로 트랩을 만들자!


달달한 과일껍질을 유독 좋아하는 초파리를 과일껍질 트랩으로 유인하는 초파리 없애는법을 이용해 봅시다.

플라스틱컵에 과일껍질을 담고 랩으로 막은후 작은빨대를 끼워줍니다. 

초파리는 공간능력이 매우 떨어져 구멍을 찾아 빠져나오지 못합니다. 

트랩을 초파리가 많이 나타나는 곳에 놓아두면 다음날 트랩 가득 초파리가 모여든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배수구 관리를 잘하자!


음식물이 있어 초파리가 잘 나타나는 주방 배수구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초파리를 없애는 좋은 방법입니다.
초파리들이 꺼려하는 베이킹소다를 배수구에 뿌려두거나, 배수구에 끓는물과 식초를 부어 소독해 주거나, 계피를 배수구입구에 뿌려두면 초파리 없애는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초파리 출몰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 쓰레기를 제때제때 잘 비우자!


초파리는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합니다. 때문에 조금만 지나도 음식물에 초파리들이 들끓기 십상이지요.
음식물 쓰레기는 귀찮더라도 바로바로 비우고 특히 과일껍질은 더욱 유의해서 버려야합니다.

초파리는 몸 속 해로운 균을 옮기기 때문에 식중독을 유발합니다.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 안되고 반드시 초파리 없애는법을 통해 확실한 박멸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