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이어트에 좋은차 호박팥차 효능과 후기

예전에는 잘 붓지가 않았었는데 요즘은 자고 일어나니 얼굴이 붓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항상 여자의 숙제는 다이어트! 

다이어트도 되면서 붓기에도 도움이 되는 차가 뭐가있을지 검색해보니 "호박팥차"가 눈에 띄더라구요

호박팥차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직접 먹어본 후기까지 알려드릴게요 ^^

 

호박팥차란? 

호박은 대표적으로 붓기에 도움이 되는걸로 알려져 있어요 

출산후에도 호박즙을 마시는 경우가 많을정도로 붓기하면 호박!

호박에는 붓기를 빼주는 효과뿐만 아니라 항산화 및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성분도 있다고 해요.

팥의 효능도 다양한데요, 일단 달콤하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변활동에 도움도 되고 어느정도 포만감까지 느끼게 해준다고해요.

저는 홈플에서에서 호박팥차를 구입했어요~~ 

TEA 코너에 가니 여러가지 종류의 차들이 있더라구요 제가 찾던 호박팥차도 다행히 있더라구요~~ 

이미 3분의 1은 마신상태라 ㅋㅋ 윗부분은 꽤 비어보이네요 

그만큼 부담없이 마시기 좋더라구요!

 

 

식물성 원료로 만든 피라미드티백덕분에 좀더 안전하게 마실수 있겠어요 

물에 우려 마시는 타입이기 때문에 티백 자체도 안좋을 성분이 있으면 안되겠죠?? 

늙은호박 50%, 적소두차50%가 들어간 차예요

 

 

유통기한 또한 2022년으로 넉넉하네요 !! 

원산지를 보니 호박은 중국산이고, 팥은 국산이네요~~ 

추운겨울이다 보니 붓기와 다이어트에는 물론, 수시로 따뜻한 차가 생각나더라구요, 

커피는 하루에 한잔이상은 마시면 안좋으니! 

그럴땐 호박팥차가 딱인것 같아요 

하지만 호박팥차도 너무 과하게 마시면 안좋은 분들이 있어요 

호박팥차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게요~ 

팥은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고, 찬음식이 안맞는 분들에겐 몸에 무리가 갈수 있다고 해요.

또한 신장이 약한 분들에게도 안맞다고 하니 몸이 차고,신장이 약한 분들은 과하게 마시는건 피해주세요!!

 

 

마시는 법이야 아주 간단하죠~~ 

따뜻한물에 티를우려내면 끝!! 

티백 하나로 몇번이나 우려낼수도 있다고 하지만 저는 큰컵에 티백하나면 딱 좋더라구요, 

효과를 보려면 너무 물처럼 드시는것 보단 어느정도 진하게 마시는게 좋겠죠??

 

포트에 물을 끓인뒤~ 티백을 넣고 잠시 기다려주세요

이렇게 보리차보다는 좀더 주황빛에 가까운 색감이 나요 !

실제로 맛을 보면 호박과 팥의 달콤한 맛도 살짝 느껴져요.

과한 단맛은 절대 아니구요~

호박과 팥 덕분인지 일반 물이나 차 보다는 포만감도 느껴지고요~^^

 

하루에 한잔 정도 마시고 있는데 기분탓인지 붓기도 좀 빠지는것 같고 입이 심심할때 과자대신 차를 한잔 마셔주면 식욕도 억제되는 것 같고 마음도 정화되는 느낌이예요~

차 한잔으로 엄청난 다이어트 효과를 얻긴 힘들지만 약간의 포만감과 마음을 다잡기엔 아주 좋은것 같아요

커피나 녹차에는 카페인이 있는데 호박팥차는 카페인도 없고 물처럼 마실수 있어서 부담도 없더라구요~

붓기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호박팥차! 건강에 도움이 될것 같네요 ^^

 #다이어트차 #붓기빼는차 #호박팥차 #호박팥차효능